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18개월 남아

일산 2010.03.05 08:23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8-09-13
18개월 남아예요..
요즘들어 밥양이 다른때보다 좀 줄어서 약간 걱정은 되는데
한약이나 영양제 같은게 필요할까 해서요..
지금까지 감기 2-3번정도 걸리고 크게 아픈적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한주어머님, 일산함소아 윤종현입니다.

한주가 밥양이 줄어서 걱정이시라구요. 18개월이면 어른 밥공기 1/3-1/4정도면 되는데요, 예전보다 덜 먹는가보네요. 아이들이 일시적으로 밥을 덜 먹을수도 있으니까 일주일정도는 두고 보세요. 식욕이 저절로 회복될 수도 있습니다. 일주일이 지나도 식욕이 저하되어 있으면 가까운 한의원으로 방문해주세요. 아이들이 식욕이 저하되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체기입니다. 감기로 인해 식욕이 저하되기도 하구요, 속열이나 수분의 저체현상때문에 식욕이 저하되기도 합니다. 어떤 이유로 식욕이 저하되어 있는지는 진료를 해봐야 알겠죠.

그리고 엉덩이와 목뒤편을 긁어서 피가 날 정도면 매우 가려운 모양이네요. 아토피는 반복적인 가려움과 긁어서 생긴 상처, 염증, 건조한 피부등이 특징인데요, 주로 접히는 부위(아닐수도 있습니다)에 잘 생깁니다. 아토피인지는 아마도 진료를 봐야 알겠죠. 아토피라면 치료를 해야될 것 같은데요, 조만간 가까운 소아한의원으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18개월이라면 많이 클때이기도 하고 많이 아플 때이기도 합니다. 깊은 수면과 골고루 먹기, 잘 노는 것등이 성장발달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봄이면 만물이 쑥쑥 자라는 계절입니다. 한주도 아무 탈없이 무럭무럭 잘 크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