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2010.03.07 21:34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7-11-12
환절기라 그런지 아이들이 또 가볍게 감기를 앓고 있네요..
그래도 겨울은 무사히 보내서 얼마나 다행이던지..
얼마전부터 윤주 이마에 좁쌀 같은게 낫다가 사라졌다?
그래도 겨울은 무사히 보내서 얼마나 다행이던지..
얼마전부터 윤주 이마에 좁쌀 같은게 낫다가 사라졌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포항 함소아의 여인효원장입니다.
환절기 감기를 가볍게 잘 지나보내고 있다니 다행입니다. 아이들은 크면서 잘 앓아야 더 건강해지고 성장도 좋아진답니다. 잘 앓는다는 말의 뜻은 가볍게 스스로 이겨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즉 1년동안 4-6회 사이의 가벼운 감기를 앓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
오늘 질문에서 약간 빗나간 내용으로 시작했네요.
피부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잘 관리하셔야겠네요. 몸 상태에 따라 음식에 대한 알러지가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답니다. 갑작스런 두드러기가 이에 해당되겠지요. 몹시 피곤한 상태거나 혹은 급체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토피라면 조금 다릅니다. 그런데 검사에서 특별한 이상을 보이지 않더라도 자극을 줄 수 있는 음식을 장복하면 서서히 발생할 수도 있기는 합니다.
별로 가려워하지 않는다면 음식과 환경을 조심하고 위생관리를 잘 해주면서 보습제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연고제는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면 사용을 자제하시는 편이 좋아요.
현재 가장 염려스러운 점은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는 가려워하지 않지만 점점 더 넓은 부위로 번지면서 가려움을 동반하는 본격적인 아토피가 될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관리를 잘 한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환절기이고 하니 조만간 한번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면 어떨까합니다.
감기가 길어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호흡기질환은 피부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