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170일 아기 아토피

마포 2010.03.08 11:02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9-09-16
현재 170일 정도 된 여자 아기입니다.
저희 부부는 아토피가 없구요,
남편 누나 아기가 아토피가 심했었습니다.

일주일 정도 전에 쌀로만 만든 이유식을 시작했습니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마포함소아 곡경내 원장입니다.


점점 봄이 다가오는 소리가 들려오네요. *^^*
이번주 꽃샘추위 후 봄의 기운이 훨씬더 느껴질듯 합니다.


 


아이의 체중을 보게되면 55%로써 같은 또래의 아이들을 함께 중간정도는 되겠네요^^;; 


태경이의 아토피 때문에 어머니께서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 혹시 모유수유중이시라면  가공식품(색소.방부제:스팸.아이스크림.과자)/ 진하게 고아낸 곰탕/ 밀가루음식/ 계란(특히.흰자)/ 등푸른생선(꽁치.고등어.삼치)/ 갑각류(게.새우)/조개류/오징어.낙지/견과류(땅콩.잣.밤.은행.호두)/메밀/토마토.딸기/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아이의 피부가 불안한 동안은 어머니께서 삼가시는것이 좋습니다.


 


- 아이의 손톱을 짧게 유지해주시고


 


 - 락티케어 또한 스테로이드 연고입니다. 얼굴부위는 인체에서 가장 얇은 부위이므로  되도록 연고는 안바르도록 해주세요. (피부가 약해짐)  특히 얼굴부위는 피부가 얇아서 연고를 자주 바르면 그  부위만 나중에 재발하는 경향이 있으니, 잠설침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연고 또는 약을 쓰지않으시고 버티시는게 좋겠습니다.


 


- 우선 일단 쌀로만 이유식을 1주일 째 진행하고 계신다면, 일단 중단하시고 소아전문한의원에서 진찰을 받으셔야 할듯 합니다. 위장쪽의 침치료 또는 한약치료를 받은 다음 1~2달후에 조심스러운 재개를 모색하는 것이 순리입니다. 만약 먹는한약을 꺼리신다면 다양한 한방외용제를 활용해보면서 연고를 안써도 되는 정도로 가볍게 만들어줄수 있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