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다닌 이후로 감기를 달고 삽니다~
2010.03.11 14:57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7-05-18
작년 8월부터 어린이집을 다녔고 그 이후 코감길 달고 있네요... 원래 알러지성비염이 약간 있어서 그렇기도 하지만 정도가 심하네요...
치료를 한다면 보약을 먹나요??
치료를 한다면 보약을 먹나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부산 서면 함소아 김민석원장입니다.
먼저 우리 아이의 현재 성장상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 아이와 같은 2007년 5월생 여자 아이 100명 중(1등이 제일 작고 100등이 제일 클 때) 키는 81등이고, 체중은 92등으로 현재 또래 집단 아이들과 비교했을때 표준 이상으로 자라고 있지만 체중이 좀 많이 나가는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가게 되면 감기를 많이 하게 되는데 이를 단체생활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단체생활을 하게 되면 아이들과 신나게 놀다보니 체력소모가 많고, 아이들 및 선생님과의 관계, 어머니와 떨어지는데 대한 스트레스에다, 자주 감염원에 접촉되기때문에 감기, 비염등 호흡기 질환에 쉽게 노출됩니다. 따라서 면역력과 체력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아이들의 상활에 따라서 어떻게 관리를 해 주어야 하는지는 달라지게 됩니다. 예를 들면 소화기가 약한 아이들의 경우에는 소화기와 면역력을 보강해 주고 호흡기가 약한 아이들의 경우에는 호흡기와 면역력을 보강해 줍니다.
치료를 하게되면 한약으로 치료를 하게 되며 한약은 증류한약 및 향기탕약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향기탕약은 일반적인 검은한약에다 프락토올리고당, 자일리톨, 천연향이 첨가되어 있어 한약의 쓴맛을 개선시켰으며 올리고당으로 소화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상담을 받아보세요. 꼭 한약을 바로 지어가야 하는 것은 아니구요 진료를 받아보시고 필요하다면 한약 처방을 하게 되는데 미리 아이가 한약맛을 볼 수 있도록 샘플약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약의 가격은 약재에 따라 달라지고 복용량도 아이의 상태 및 체중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략적인 가격은 보름분량에 20만원전후입니다.
평소에 감기예방을 위해서는 찬바람과 호흡기계 기능을 저하시키는 아이스크림이나 찬물은 피하시고 온수를 자주 마시게 해주세요, 환절기에는 충분히 쉬고, 면역력을 길러야 합니다. 외출하고 온 후에는 손을 씻고 양치하는 습관을 들여주시고 평소 쥬스 대신 감잎차나 유자차 등을 자주 마시게 하는 것도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우리 아이들도 건강하게 잘 자라길 바랄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