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문의드릴께요

잠실 2010.03.14 17:12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0-08-23
4학년여아인데요 서울에서 성남으로 2009년2월26일 이사왔는데요 이사오고나서부터 얼굴당김이 너무심해서 잠을 못잘정도입니다. 낮에는 괜찮다가 밤만되면 얼굴이 당기고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잠실 함소아의 박은화 원장입니다.

 따님의 불편한 증상들로 고민이 많이 되시겠습니다.

말씀하신 점만으로 보면 따님이 이사를 하면서부터 피부 건조 증상, 수면 방애 등이 생겼다면 주거 환경이 원인이 된 듯 보이는데요. 현재 살고 계시는 집이 새 집이라면 더욱 가능성은 높아집니다.

 피부 장벽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야 외부로부터의 각종 유해물질과 자극, 세균 등의 방어를 담당하는 장벽의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새 집이나 막힌 콘크리트, 시멘트 등이 수분을 빼앗아 가는 주거 환경은 피부 건조를 더욱 유발하고 호흡기나 장 점막의 면역체계를 교란시켜 피부 습진, 장염, 비염 등의 알레르기성 질환을 유발시키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 몸의 수분이 마르고 건조해지면 속열이 생겨 피부염이나 비염 증상은 더욱 심해지고 성장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속열을 내리고 몸속의 부족한 진액을 보충하여 피부와 장을 비롯한 호흡기 점막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길러 주는 한약을 복용하는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약 복용 기간과 간격은 아이의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물론 평소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평소 적절한 운동이나 반신욕 등으로 땀을 내는 생활 습관을 하고 적절한 온습도의 호흡기 환경을 만들어 줄 필요도 있습니다.

 새 학기의 피로와 봄철의 건조하고 황사와 꽃가루 등이 날리는 날씨는 아이의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기 쉬우므로 가까운 소아 한의원에서 정기적으로 피부와 호흡기를 관리할 수 있다면 더 도움이 될 듯합니다.

 아이를 직접 볼 수 있다면 더 자세한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의 상태가 좋아질 수 있도록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아이와 함께 건강한 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