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드립니다.
산본
2010.03.16 00:53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8-03-06
안녕하세요?
예전에 신생아때 아기태열로 한번 찾아갔었네요.
다름이 아니라 24개월 아이가 현재 건강하게 잘 크고 있습니다.
허나 몇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문의드
예전에 신생아때 아기태열로 한번 찾아갔었네요.
다름이 아니라 24개월 아이가 현재 건강하게 잘 크고 있습니다.
허나 몇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문의드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산본함소아 한의원 김상복 원장입니다.
아직은 봄바람이 차고. 오늘은 황사가 심한데. 어머니 아이 모두 감기 조심하셔요.
정서가 2개월에 한 번 다년간 적이 있었네요. 건강하게 잘 크고 있다니 좋네요. 정서의 성장 상태를 보더라도 키는 53.63%, 체중은 57.58%로 다 평균이 넘는 좋은 상태입니다.
목이 붓는 것은 일반적이 감기 증상 중 대표적인 것으로 열이 심하지 않으면서 3-4일 정도에 좋아지고 2-3개월 한 번 정도면 보통 아이들이 자라면서 걸릴 수 있는 감기 정도입니다. 이 정도라면 감기에 걸리지 않게 조심해주시는 정도면 되겠죠. 보통 아이들의 면역력이 쉽게 약해지고 생활 리듬에 변동이 생기기 쉬운 환절기. 동생 볼 때. 단체 생활 시작 전에 조금 더 신경 써서 몸을 도와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이가 비염이 있어서 입을 벌리고 자거나 코가 넘어가는 증상이 있거나 편도가 비대하다고 이야기 듣는 경우에는 고열이 나고. 그 증상이 오래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는 맥을 확인해서 몸에 많은 열이나 약해지 호흡기를 조절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문의 내용으로 봐서는 정서가 아직은 안 좋은 상태로 목이 붓는 것이 아니고. 아직은 단체생활을 하지 않고 있다면 어린이용으로 나오는 홍삼 제품인 홍키통키으로 면역력이 약하지기 쉬운 환절기를 잘 넘어갈 수 있게 도와 주시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통 2세가 되면 아이가 문화센터 등으로 다른 친구들과의 접촉이 늘어나고. 활동량과 외출의 횟수가 늘어나는데. 아이의 몸상태를 보시고 생활리듬을 잘 유지해 주시고 적절한 휴식을 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아이와 함께 즐거운 봄 시간을 보내시고.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