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부진
2010.03.16 09:05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8-03-03
저희 아들이 너무나 밥을 않먹어서 상담 올립니다.
다른아이들에 비해 몸무게도 적고 키도 적어서 걱정입니다.
밥 잘먹고 건강하게 잘라수 있는 방법없을까요??
다른아이들에 비해 몸무게도 적고 키도 적어서 걱정입니다.
밥 잘먹고 건강하게 잘라수 있는 방법없을까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첨단함소아 윤창호원장입니다.
이제 2돌된 남자아이가 밥을 너무너무 안 먹고 그래서인지 키와 몸무게가 작아서 걱정이 되신다고 이렇게 문의하셨네요.
아이들은 잘 먹고, 잘 자고, 잘 싸고, 아픈 것만 덜하다면 부모님이 걱정이 없고 성장도 잘 될 수 있는대요. 이게 또 쉬운 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자식 키우는 것은 부모 맘대로 안 되고 또 그러면서 자신을 이렇게 키우셨을 부모님 생각도 많이 나구요.
지금 적어주신 내용으로는 아이가 어떤 상태인지 알기가 어렵네요. 진짜로 비위기능이 많이 떨어져서 먹는 것에 아예 관심이 없는 아이가 있고, 어떤 아이는 한 번씩 먹을 때는 잘 먹지만 고집이 있어서 좋아하는 것 이외에는 잘 안먹으려는 아이들이 있구요. 성장도 유전적으로 작은 아이들은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으면 작게 자랄 확률이 많겠구요.
지금 우리 아이를 좀 더 잘 키우기 위해서는 엄마의 노력이 좀 더 필요할 것 같아요. 여기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식욕부진에 대한 내용을 참조하시고 시간이 되신다면 가까운 소아한의원을 방문하셔서 우리 아이가 이렇게 안 먹을 아이인지, 아니면 조금 도와주면 잘 먹고 잘 자랄 수 있는 아이인지를 확인해보시고 적당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예전 같으면야 주변에서 육아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해주겠지만 요즘 엄마들이 시간적으로나 여건상 아이 키우는 것에 대한 노하우가 좀 부족할 수 있으니까요.
봄이 돼서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입맛이 떨어지고 일교차로 인해 감기도 잘 걸릴 수 있는 시기입니다. 봄나물로 맛있는 반찬이나 국을 해먹으면 입맛뿐 아니라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되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