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항문때문에요...
산본
2010.03.17 02:01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8-06-13
아기항문 주름이 부어서 대장항문도 다녀왔었는데 변이딱딱해서 그런거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유산균도 먹이고 변도 부드러운데 항문주름 싹 낮지를 않고 항문과 쉬야하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산본 함소아 한의원 김상복 원장입니다.
우리 아이가 변을 자주 보고 항문 주위의 피부가 보기 안 좋아져서 문의를 주셨네요.
문의 주신 내용으로 봐서는 아이가 변비가 있으면서 치질 증상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네요.하지만 치질은 일반적으로 변비가 있거나 변을 자주 참는 경우에 생기는 것으로 아이들에게서 자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우리 아이의 경우는 변을 자주 보고 있고. 변도 부드럽다고 하니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항문 주위의 안 좋아져서 속상하겠지만 아이가 어려서 외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고. 아이가 변을 어느 정도 규칙적으로 보고 정상변을 보고 있다면 시간을 두고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변을 보는 횟수는 매일 1-2번으로 규칙적으로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에 따라서 소화기의 기능이나 먹는 것의 차이에 의해서 변을 보는 횟수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원래 변을 3-4번을 보았고. 대변의 모양이 정상이라면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어머니께서 아이가 변비가 생기지 않게 음식과 생활 관리에 신경을 써 주시고 장이 조금 더 튼튼해 질 수 있게 마사지 또는 더 적극적으로는 한방치료를 통해서 아이의 장을 잘 관리해 주세요.
시원한 답변을 드리기 힘든 질문이내요.
봄 철 호흡기 건강도 신경 써 주시고. 우리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많이 만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