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아기가 감기에 잘 걸려요

청주 복대 2010.03.17 14:00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9-07-07
혼합 수유하는 아기입니다. 근데 밖같으로 잘 나가지도 않는 편인데 감기에 잘 걸립니다. 기관지가 약해서인지 4개월때엔 신종플루에 걸려 감기가 떨어지질 않아 입원한적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청주 함소아 김남형 원장입니다.




우리아이가 면역력이 많이 약한 편인가 보네요. 어머님께서 항상 노심초사하고 계시겠네요.

게다가 놀이방을 다니기 시작했다면 더더욱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평소 별로 안 아프던 아이들도 단체생활을 시작하면서 감기를 달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는 이를 ‘단체생활증후군’이라고 표현합니다. 단체생활을 하게 되면 아이들과 신나게 놀다보니 체력소모가 많고, 아이들 및 선생님과의 관계, 어머니와 떨어지는데 대한 스트레스에다, 자주 감염원에 접촉되기때문에 감기, 비염등 호흡기 질환에 쉽게 노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때문에 면역력과 체력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첫돌이 지나야 한약을 먹을 수 있다는 말은, 아이의 잔병치레를 예방하고 성장에 보탬이 될수 있도록 보양해주기 위한 경우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아이가 치료에 필요한 경우라면 돌 이전이라도 충분히 탕약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한약을 한번 먹는다고 해서 면역력이 획기적으로 증진되는 것은 아닙니다.

한의사의 진찰을 통해 처방된 한약을 적절하게 복용하고, 감기 증상이 나타날 때에는 과립제 및 감기탕약을 통해 빠른 증상 회복을 도우면서, 해열제나 항생제 없이 아이가 스스로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감기에 걸리는 횟수를 줄이고, 감기에 걸리더라도 증상이 경미하고, 회복 속도를 빠르게 해줄 수 있다는 것이 한방치료의 장점입니다.




가까운 소아전문 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상의해보세요. 아무쪼록 우리아이가 잔병치레도 줄고, 무럭무럭 잘 자라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