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먹는 것 때문에 자꾸 화를 내게 되요...ㅠ.ㅠ

2010.03.17 22:30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6-10-24
신생아때부터 먹는 것 때문에 고민 하던것이 여태 이러고 있습니다.
분유 먹였었는데 먹으면서도 자는게 일이고...항상 몇번씩 깨워서 먹였던 기억이 나네요.
그나마도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수원 함소아 한의원 허광욱 원장입니다.


아이가 잘 먹지 않아서 걱정이 많으시군요.
잘 안먹는데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우리 아이의 경우에는 원래부터 별로 식탐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아이들은 뱃구레가 작아서 먹는 양이 적으며, 조금만 자기양보다 많이 먹게 되면 불편함을 느끼고 복통을 호소하며 토하기도 합니다.
밥 먹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결과적으로 체중도 잘 안늘게 되죠.


소화기가 약한 경우에 해당하며 비위기능을 강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찬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은 소화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음식을 먹도록 하고, 소량씩 자주 먹는 것이 좀 더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식전에 사탕이나 과자를 한개라도 먹으면 입맛이 완전히 달아나기 쉬우므로 식전 및 취침전 1-2시간은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는 항상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으며 배마사지를 하루 1-2회 해주는 것도 좋답니다.
한약 치료 역시 위와 장을 따뜻하게 하여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기력을 올려주는 방향으로 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어머님이 아이가 먹는 것에 대한 기대수준을 약간 낮추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한테 야단을 친다거나 해서 잘 먹기는 쉽지 않습니다.
내부적으로 장기능을 강화하고 식습관 관리나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식사량은 많지는 않더라도 보통정도로 늘수 있으니 너무 조급해 하지 않도록 하세요.


그럼 안녕히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