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밤에 자다 깨서 목이 쉬도록 웁니다..

2010.03.18 09:20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9-3-20
12개월 남자아이입니다..
매일 밤 여러차례 자다가 깨서 목이 쉬도록 울다 안아줘야 잡니다.
주간에는 잘 놀고 12시경에 낮잠 한시간정도 자고 5~6시경에 한시간정도 잠?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관악 함소아 박현정 원장입니다




밤에 우는 아가에 대해서 문의 주셨네요. 많이 힘드시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야간 수유를 하는 경우 이런 아가가 많답니다. 습관의 문제라고 보는 건데요 일단은  일정 기간 적응이 될 때까지 기다려 주는 것입니다. 보통 2주 이상을 보지요. 그러나 지금 아가는 한 달이 지났는데도 계속 매일 반복하는 것을 보면 야제에 준해서 치료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가끔씩이라도 야간수유를 하신다면 단호하게 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야제는 밤에 우는 증상으로 한의학에서는 비위가 차갑거나 심장에 열이 있는 두 가지 경우로 나누어서 치료하는데, 아이가 밤에 우는 정도나 횟수를 줄여 몸의 상태를 정상적으로 회복시키고 성장을 돕고, 그래서 부모의 일상샐활에 방해되는 것을 없애는 것이 목표입니다.




혹시 아가가 엄마와 너무 꼭 붙어 떨어지려고 하지 않는 분리불안증이 아닌 지도 잘 살펴보세요. 분리불안증이 있는 아가는 잠은 기분 좋게 휴식하는 것이 아니라 엄마로부터 분리되어 외롭고 무서운 것이라 생각한답니다. 그래서 엄마에게 달라붙고 안겨야 위안을 받게 됩니다. 낮에 아기를 충분히 안아주거나 함께 놀아줘 분리불안을 덜 느끼도록 해 주세요.




혹시나 방이 너무 덥지 않은 지도 살펴보시구요...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 지 모르겠습니다. 돌 쯤 면역력 강화나 아가의 전반적인 상담을 위하여 가까운 소아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 받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날씨는 춥지만 꽃망울을 보니 봄이 확실히 코앞에 다가온 것 같습니다. 꽃샘 추위 조심하시고 아가 건강하고 이쁘게 잘 키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