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넘 안자라네요.
화정
2010.03.29 22:07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3-08-26
이번에 초교 입학했는데. 넘 안자라 고민입니다.<br>반에서는 물론 같은 학년에서도 젤 작은거 같아요.<br>음식은 좀 가리는 편이구요 밥먹는게 속도도 느리고 식욕이 부진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아이의 키가 너무 작은 것 같아서 고민이 많으시군요.
아이의 키는 실지로 단지 또래 아이들과의 비교에서 크다, 작다라고 하기보다는 실제적인 월령을 계산해서 어느정도의 백분율인지, 엄마 아빠의 키와의 관계등을 고려해서 같이 계산해 보아야 합니다.
아이들의 성장은 출생후 3돌 정도까지의 급성장장기를 지나게 되면 어느정도 주춤한 듯이 보이는 완만한 성장기를 사춘기전까지 지나게 되고, 사춘기때 다시 한번 2차 급성장기를 거쳐 최종키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때 해마다 아이가 다른 아이들보다 1-2센티만 적게 자라도 그것이 몇년 쌓이게 되면 큰 차이가 되는 것이지요.
키가 잘 크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필요한 열량, 영양 섭취 및 수면등이 중요합니다. 지금 아이 정도라면 우선 성장이 그동안 잘 이루어지지 않은 요인을 파악하여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에 대한 해결이 우선 필요합니다.
소화기의 기운이 약해서 잘 먹지 않거나, 잘 먹어도 에너지의 흡수가 잘 안되는 아이라면 그러한 부분을 먼저 해결하고, 그 이후에 성장이 잘 될수 있도록 약을 처방하게 됩니다.
키가 평균에서 많이 작다면 초기 치료에 3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고, 말씀하신대로 비용은 아이의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달에 40만원~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언제든 내원해서 아이 상태에 따라 상담 진찰을 받아보세요.
화창한 봄날이지만, 간혹 날씨가 찬바람이 왔다 갔다 합니다. 이럴때 일수록 아이 감기 걸리지 않게 체온 잘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잔병치레가 잦으면 아무래도 키크기에 좋지 않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