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아이가 변했습니다.

마포 2010.03.31 23:39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9-01-21
14개월 된 남아인데 2.9kg 태어났습니다. 어릴때 많이 토했지만 이유식 먹은후 괜찮아졌는데 몇일전에 토를 많이 하고 배안에 변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후 밥을 잘 먹?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마포 함소아 최승용입니다.


 


현재 13개월된 세호가 체중이 8kg이라면 또래들중에 가장 작은 축에 속합니다.


물론 2.9kg로 작게 태어났지만 그 영향은 그리 크지않을때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후, 36개월까지는 체중증가를 집중적으로 노력하여 장기적인 성장의 기반을 다지도록 해야겠습니다.


 


이번에 아이가 토를 하고 나서 병원에서 뱃속에 대변을 많이 차있는것을 발견하였고, 그 후 짜증과 식욕부진의 시달린다면 이것은 거의 확실히 체한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식체는 양방에서는 잘 관심을 두고 있지않고있기 때문에 관장이나 뱃속에 찬 가스를 제거해주는 방식을 하게되지만, 한방에서는 침치료 및 식체를 풀어주는 다양한 처방이 가능하므로, 가까운 소아전문 한의원에서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특히나 현재 13개월의 아이로서 작은 체중을 보이고 있으니, 식체를 풀어주는것 이외에도 이시기의 잔병치례를 방지하고 체중정체기를 탈출  수 있도록 첫돌보약을 먹이시는 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흔히 생후 10개월에서 18개월 사이에 이런 식체가 발생하고 체중이 늘지 않으며 잔병치례가 반복되는 예가 많기때문에 예로부터 첫돌보약은 식체를 풀어주고, 폐기능을 보완하는 약제들이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