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아기가 저혈당증세를 보이는데요...

인천 2010.04.04 17:57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7-09-24
안녕하세요..
26개월경에 갑자기 식은땀을 흘리면서 의식을 잃을려고 해서 병원갓더니,,뇌파랑 엠알아이까지 다 정상이엇고 다른것도 괜챦고 단지 저혈당만 의심이 되어서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인천 함소아한의원입니다.

우리 아이 저혈당증에 대한 것으로 문의주셨지요?




우선 어머님께서 적어주신 우리 아이의 증세는, 병원에서 말씀들으신대로 저혈당증을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에 속합니다. 저혈당증의 주요 증상은 식은땀을 많이 흘리면서 얼굴이 창백해지고, 두통, 오심구토 증상도 있으며 기운도 많이 떨어지는데요. 이밖에도 체온이 정상범위 아래로 떨어진다거나 심하면 혼수상태까지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혈당증이 생기는 원인에도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치료가 꼭 필요한 경우가 있고, 음식조절을 하면서 시간을 두고 지켜보는 경우로 나눌 수 있는데요. 다만 우리 아이가 26개월 때와 비슷한 증상이 한번 더 나타날 경우에는 병원에서 저혈당증과 관련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의학적으로는 아이들에 따라 그러한 증상을 일으키는 원인을 체질적으로 판단해서 열을 조절하는 능력과 기혈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속열이 많거나 열이 많지는 않지만 순환능력이 부족한 체질의 경우에, 위와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인데요. 우선 집에서는 우리 아이가 평소에도 찬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시구요. 잠자기 2시간 전에는 공복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자기 전에 배에 음식이 차있으면 불필요한 열과 식적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우리 아이가 저혈당증일 수도 있다는 것에 어머님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우리 아이 체질의 어떤 부분이 그에 대한 원인이 되는지, 가까운 소아전문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간단한 상담받아보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