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천식...

전주 2010.04.07 14:39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7-12-04
원래 천식이 있는 아이인데 언니들 한테 감기가 옮아 짐 열이 39-40도가 되아 동네 한의원에 갔습니다 소아과 항생제 약이 내성이 생기고 잘 안나아서 한의원에 갔는데 열?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전주 함소아한의원 박은교 원장입니다.

아이가 천식이 있는데 언니들한테 감기가 옮아 열이 나서 한의원에 가서 약처방도 받고 복용했는데 열이 떨어지지 않아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요즘 열감기가 유행이어서 감기로 한의원에 내원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보통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단순 감기는 2-3일정도 열이 지속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해열제를 복용해도 열이 떨어지고 다시 오르고 반복하면서 3-4일 정도는 지속될 수 있습니다. 땀이 나면 열이 떨어지는데 족탕을 저녁에 39~40도정도 따끈한 물에 15분정도 무릎까지 담그면서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하면 자연스럽게 열을 식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가 열이 나도 잘 놀고 잘 먹고 잘 잔다면 한의원에서 처방 받은 과립제만 복용하고  만약 40도 정도 열이 올라서 아이가 많이 힘들어하면 그때는 손을 한번 따주고 해열제를 조금 먹이시는게 바람직 할 듯 보여집니다.



열이 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수분 공급입니다. 감기로 인한 열에는 보리차, 결명자차, 도라지차, 오미자차 등이 도움이 되고, 소화기로 인한 열에는 생강차나 대추차, 유자차 등 한방차를 먹이는 것이 증상 호전에 도움이 됩니다. 열감기에 걸리면 체기가 잘 동반되기 때문에 밀가루 음식이나 튀김류, 인스턴트식품 등은 피하고 죽을 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자기 직전에는 뱃속을 비워 편안한 상태로 잠을 자게 하고 이불을 꼭 덮고 약간 땀을 나게 해주면 열감기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땀은 우리 몸에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하면서 열을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답변이 되셨나요? 아이가 감기를 잘 이겨내고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