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잘 먹지 않으려고해요~

목동 2010.04.12 15:41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9-4-12
감기에 잘 걸리고요
이유식은 아예 먹질 않아요 간을 살짝 해줘봐도 먹질않고,
과일도 예전엔 바나나 사과등 주면 조금은 먹었는데 지금은 혀로 다 밀어내는데 왜그럴까?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목동함소아 송호철 원장입니다.




예민한 아이들, 혹은, 비위가 약한 아이들은, 냄새에 민감하고, 본인한테 맞지 않는 음식은 전혀 안 먹을려고 합니다. 또한 편식도 많이 하게 되어 아이의 성장과 발육에 지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먹는 것 자체를 안 땡겨 하므로 음식을 찾지도 않으며, 음식을 조금만 먹더라도 배가 부른 느낌을 갖게 되어 많이 먹지 않게 됩니다.

또한 먹기 싫은 음식을 먹을 때 배가 아프다고 하거나 토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물종류로 된 것은 쉽게 삼킬 수 있어, 물종류로 배를 채우고 잘 씹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감기를 많이 앓게 되거나, 감기가 있을 때에도, 소화기가 약해지고, 소화력이 떨어져, 입맛을 잃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체기가 있어 입맛을 일시적으로 잃는 경우도 있습니다.




잘 씹어 먹지 않은 아이들은 장운동이 좋지 않으며, 먹는 양이 적어,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단 종류의 간식이나, 음식은 피하시고, 물종류로 배를 채우도록 하는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조금이라도 한 숟갈이라도 수시로 먹여주어, 뱃골을 늘려준다면 먹는 양이 조금씩 늘 수 있습니다.




가까운 소아전문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아이의 상태에 맞게 치료를 받으신다면, 좀 더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환절기에 감기 유의해주시고, 안녕히 계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