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비염인데여....
전주
2010.04.13 09:23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6-02-13
5살난 남아아이가 작년부터 비염때문에 한약을 두번먹었습니다..먹을땐 괜찮았었는데 끊고나면
또 재발하고... 지금은 비염이 너무심해서 감기도 달고살고 재채기할때마다
또 재발하고... 지금은 비염이 너무심해서 감기도 달고살고 재채기할때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전주 함소아 한의원 박은교 원장입니다.
아이가 비염으로 고생하는 것을 보면 많이 걱정이 되시죠.
우리 아이의 같은 날 태어난 아이들 100명을 뽑아서 줄을 세우면 키는 앞에서 27등 몸무게는 24등으로 또래에 비해 성장이 더딘 편입니다.
아이는 현재 코막힘이 심해서 많이 힘들어하네요. 비염은 완치는 쉽지 않고 호전과 악화가 반복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이가 비염으로 많이 힘들어하면 그때는 치료를 해주셔서 증상을 개선시켜 주시는게 바람직 할 듯으로 보여집니다.
비염은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의 증상을 감기가 없을 때도 계속 보이는 경우를 말하는데, 특히 코가 항상 빡빡하거나, 훌쩍대거나, 잠잘 때 입을 벌리고 자거나, 코골이를 하는 경우 코가 막혀서 나타나는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방에서 비염치료는 아이들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비염증상을 개선시키고, 체질적인 취약점을 보완하여, 비위가 약한 아이들은 비위를 보강하고, 속열이 많은 아이들은 속열을 내리고 진액을 보하면서 호흡기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코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코 증상을 개선시키면서 치료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비염증상은 장기적으로 집중력 장애로 인한 학습부진과 만성질환으로 인한 성장부진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만 10세 이전에 치료를 해주지 않으시면 성인형 비염으로 발전하여 치료가 더욱 어렵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의 비염치료는 몸이 건강해지고, 면역력이 길러지면서 충분히 좋아질수 있습니다. 또한 감기에 걸리면 증상이 재발되기 쉽기 때문에 감기치료를 함께 해주셔야 도움이 됩니다.
내원하시면 꼼꼼히 살펴 보겠습니다.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