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감기, 허약아,성장부진(왜소증?)
대전
2010.04.15 04:07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6-10-11
42개월되는 여자아이인데요..
안그래도 감기 자주걸리는편이었는데..29개월쯤부터 어린이집에 다녔는데 그때부턴 아주 달고삽니다..
한번 걸리면 보통 보름은 넘겨야 좀
안그래도 감기 자주걸리는편이었는데..29개월쯤부터 어린이집에 다녔는데 그때부턴 아주 달고삽니다..
한번 걸리면 보통 보름은 넘겨야 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대전 함소아 허제신 원장입니다.
봄이 오길 시샘하듯 춥고 안좋은 날씨가 자주 반복되어 어린이들 건강 챙기기가 더욱 어려워 지고 있습니다.
지금 아이는 단체생활을 하면서 자주 감기에 노출이 되고 있는 상황이네요. 겨울을 거치면서 면역기능이 저하되기 쉬운 환경인데다, 스트레스, 잦은 감염원과의 접촉등이 아이들을 아주 힘들게 하지요.
심계가 오고 마음이 약해져 쉽게 놀라고 숙면이 안되는 상황인경우 심기가 부족해져 생기는 증상인데 이럴 때는 아이가 괴로워하는 일은 없는건지 잘 확인해보시고, 더불어 심장의 진액과 기운을 돋궈주는 치료약을 통해 아이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기운이 약해지면 자한이라고 해서 헛땀(식은땀)이 쉽게 나고 피로해하기 쉽습니다. 모두 심장이나 폐기운이 약해지면서 생기는 증상이지요.
이럴때는 죽 설명드린데로 심장의 기운이 약해져 생긴 증상이므로, 심장의 원기를 보강해주는 처방약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것이 좋겠구요, 더불어 시간을 따로 내서 아이와 산책을 하면서 잔잔한 이야기를 꾸준히 나누는 것도 아이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가벼운 산책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