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유치원 다닌후 감기를 달고 살아요^^

전주 2010.04.16 08:48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5-02-11
전주함소아로 매번 치료받곤하지만 유치원다니면서 저항력이 약해졌는지 쉽게 않낳네요...

비염도 있는터라 주기적으로 함소아 치료를 받고있지만 단체생활증후군에는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태현이 어머님. 전주함소아 원장 박상구입니다.


오늘 상담글을 보니 아이가 유치원에 다닌 이후로 감기를 달고 살아서 글을 올리셨네요.


보통 처음에 단체생활*(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혹은 놀이방)을 시작하게 되면 감기는 바이러스 질환이라 서로 옮기게 되어 있는데, 만약 면역력이나 호흡기가 약해져 있는 아이들은 이환되어 잘 낫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처음으로 어린이집 생활을 하는 아이들은 체력과 면역력의 저하로 더더욱 고생을 하기도 하지요.


특히 이번 3월과 4월에는 날씨가 너무 추웠고 현재에도 독감과 후두염이 유행하여 많은 아이들이 열감기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태현이와 호현이도 호흡기가 예민한 아이들이라 처음 적응할때 잦은 감기로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는 외출후 손발을 자주 씻기고 미지근한 물을 많이 먹게 하면서 가래 기침이 있는 경우 목수건을 둘러서 목을 보해주세요.


일단 현재 호흡기 관리를 하고 있으니 그래도 현재 호현이와 태현이 정도면 그냥 무난하게 넘어가고 있는 상황에 속한답니다.


조금 더 시간이 지나고 따뜻한 5월 중반이후가 되면 나아질 거예요. 만약 따뜻한 5월이 넘어서도 잦은 감기로 고생하게 되면 호흡기가 많이 약해져 있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미리부터 걱정하지 말고 현재 호흡기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생활 관리를 주의해주세요.


시간이 나는데로 호흡기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거예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안녕히 계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