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세 남아 상담
구리
2010.04.16 13:43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10-01-01
8세 남아인데 키는119 정도고 몸무게18 입니다. 잔병치례나 감기에 잘 걸리거나 허약 체질 같진 않지만 먹는양이 아주 적고 화장실을 자주 가는 편입니다. 몸무게가 늘지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구리함소아한의원 정의령 원장입니다.
상담주신 아이가 2003년8월생 맞지요? 그럼 현재 만 6세 7개월이네요. 입력하신 키와 몸무게가 둘째 아이 인적사항에 적어버리셨네요. 제가 다시 계산해 드리겠습니다. 이 또래 아이들의 평균 신장은 118.8cm이며 평균체중은 22kg 전후입니다. 따라서 현재 키는 평균정도(50%전후)로 전혀 작지 않습니다만 체중은 10%전후(100명의 아이들중 작은쪽에서 10번)입니다. 상당히 마른편입니다.
'이 음식은 키크는 음식이다' 라고 정해진 음식은 없습니다. 뻔한 얘기 같지만 규칙적으로 골고루 먹는것이 최고입니다. 예를들어 삼계탕은 상당히 좋은 음식이지만 그걸 매일 먹는다면.. 아무 의미가 없지요. 탄수화물이 부족해도 안되고 단백질과 적당량의 지방은 성장의 필수요소입니다. 규칙적으로 잘 챙겨 먹이는 편이라면 미네랄이 부족하지 않은 식단을 신경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양한 해조류, 조개류, 나물류에서 성장에 부족해지기 쉬운 각종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성장에 관한 상담을 하면 아이가 작거나 마른 원인을 분석하여 그에 맞는 체질에 맞는 약이나 음식을 추천하게 됩니다. 아이가 키에 비해 많이 마르고 적게 먹는 것을 보니 본래 뱃골이 작고 입이 짧은 소화기 허약아일 가능성은 있습니다. 그런 아이일수록 식사는 규칙적으로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가까운 한의원에서 직접 진맥후 상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