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어린이집 생활을 시작하고 코가 마를날이 없네요.

2010.04.16 19:22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7-10-08
어린이집에 다닌지 한달이 다되어가는 여자아이입니다.
원래부터 살도 잘 안찌는 체질이고 먹는 것도 많이 부실한 아이예요.
어린이집에 다니고 부터는 콧물이 마를날이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부산 서면 함소아 김민석원장입니다.


원래부터 잘 안먹고 살도 잘 안 찌는 우리 아이가 어린이집을 다니면서부터 코감기를 달고 있네요.


가정에서 엄마, 아빠와 생활하던 아이들은 놀이방, 어린이집, 초등학교를 다니기 시작하면서 전혀 다른 환경을 경험하게 됩니다. 친구들과 노는 것이 재미있어 체력이 소진될 정도로 신나게 뛰어 놀고, 선생님의 사랑을 받기 위해 선의의 경쟁도 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수많은 감염성 질환에 노출되기도 하지요.

그래서 체력,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를 이겨내지 못하거나, 혹은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아이들은 계속되는 감염에 스스로 대처할 능력을 키우지 못한 채, 감기와 같은 특정 질환을 반복적으로 앓거나 또는 비염, 축농증, 중이염 같은 질환에 감염되는 것입니다. 이른바 '단체생활 증후군'의 대표적인 현상인데, 이로 인해 아이는 단체생활의 이득을 얻지 못하고 아이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의 건강상태를 저하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일생에서 가장 빠르게 많이 자라는 세돌까지 잦은 감기로 성장에 손해를 보지 않도록 호흡기보강과 면역력 강화를 위한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한약을 먹고 밥을 잘 먹는다는 아이들고 많구요.


또한 우리 아이가 한약을 잘 먹을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드실텐데요. 함소아의 한약은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 프락토올리고당, 천연향, 자일리톨을 첨가해서 덜 쓰게 만들지만 당연히 한약 냄새가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 따라 반응이 다릅니다. 그래도 대부분의 아이들은 잘 먹어냅니다.


우리 아이가 계속해서 감기를 달고 살고 있다면 가까운 내원하시면 도움을 받으 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우리 아이와 가족 모두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