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아침마다 배가 아프고 가슴이 간질간질하다고 하며 아침밥을 안먹고 유치원에 가기 싫다고 하는 우리딸

노원 2010.04.20 00:15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4-09-24
태어날때부터 아토피가 있어서 어린이집에 6살에 보냈다가 아토피 증상이 너무 심해져서 한방치료를 받았습니다. 선생님이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토피 증상이 심해?

답변내용

현재 새학기 증후군 및 단체 생활 증후군의 전형적인 증상을 나타내고 있네요.

새학기 증후군이란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 처음 입학학하거나 방학 후 새학기에 적응을 해야 할 때 적응을 하지 못하고 심리적, 육체적인 건강상의 이상 징후를 나타내는 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유치원이나 학교를 가려고 하지 않는 등교 거부증과 분리불안 장애입니다.

또한 밥을 잘 먹지 않으려고 하고 작은 소리에 쉽게 놀라거나 두통, 불면증, 과민성 대장염에 시달리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새학기 증후군은 주로 간담이 허약한 아이, 심장, 간 등에 속열이 생긴 아이, 소화기가 약한 아이에게서 많이 발견됩니다. 이러한 아이들은 같은 상황에서 또래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학교 생활에 적응을 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한의원에서는 속에 쌓인 열을 풀어주고, 비위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잦은 감염원에 접촉되어 걸리기 위운 감기와 비염등의 호흡기 질환 등을 함께 관리해 나갑니다.

낯선 친구 등 새로운는 환경 때문에 심적 불안이나 긴장이 높아져 면역력과 집중력을 잃게 되기 쉬운 시기입니다. 이런 새학기 증후군이 성장과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관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시간이 되실 때 가까운 소아 전문 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자세한 진찰을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게시판을 통하여 문의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