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아토피

창원 2010.04.20 09:38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6-12-18
얼굴은 심하지는 안지만 양쪽볼하고 왼쪽팔굽치안쪽하고 양쪽무릎뒤쪽에 조금 심하게 나타났어요. 그런데 밤이나 새벽에 한번씩 간질어요. 요즘 날씨가 너무 건조해서그런?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창원 함소아 한의원 허연식 원장입니다.


아이가 3세 3개월인데 양쪽 볼, 왼쪽팔, 양쪽다리가 좀 심하게 나타나고 반에 간지러워 한다면 전형적인 아토피 부위 증상입니다.


진물이 나거나 긁어서 고름이 잡힌다면 양방 항생제연고가 필요하니 근처 소아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정도가 아니라면 신경쓸 것은 보습, 통목욕, 음식 관리입니다.


요즘 환절기다 보니 보습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피부가 더 건조해지고 아토피나 피부가 민감한 애들은 증상이 더 심해집니다. 하루 2번이상 잘 맞는 보습제를 발라주세요.


땀을 많이 흘리는 편이라면 매일, 땀을 거의 안흘린다면 격일로 통목욕을 시켜주시는게 지금 피부에 좋습니다. 어른 바스를 쓰기 보다는 함소아 입욕제를 쓰시면 보호해주는 성분은 남겨진채 떨어져야 할 각질만 제거되고 피부가 진정되어 빨리 좋아질 것입니다.


마지막 음식 관리입니다. 매운음식, 기름진음식, 과자 빵 치킨 라면 피자 등 인스턴트, 밀가루 음식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보리밥, 채소, 담백한 식단이 도움이 됩니다. 자기전 2시간 공복은 필수입니다(물은 가능) 몸속 안좋은 찌꺼기를 배출하고 속열을 식히기 위한 방법입니다.


만약 아이가 변비가 있다거나 방구를 자주 뀐다거나 변 냄새가 진하다거나 변 냄새가 심하다면 대장을 먼저 소통시켜야 피부가 좋아질 것이니 함소아 바이오 락토를 먹이시거나 시간 되실 때 내원을 하셔서 정확한 진찰을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