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인천
2010.04.20 10:31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8-01-28
제가 직장을 다니게되서 어린이집을 보내게 되었는데...<br>어린이집에 보내면 감기를 달고 산다는 말을 많이 들어...그럴거라고는 예상했지만..<br>열까지 오르는 감기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인천 함소아 양승헌 원장입니다.
벌써 4월도 이제 열흘밖에 안남았군요. 변덕스런 봄 날씨에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신지요. 정민이의 잦은 감기 때문에 문의주셨군요.
# 잦은 감기
변덕스럽고 궂은 날씨에 우리 아이 감기를 달고 사나보네요. 단체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집에서의 보살핌과는 달리 아이들끼리의 접촉도 많아지고, 또 바뀐 환경에 적응하느라 아이들이 힘들어 하기도 합니다. 이에 감기나 배앓이도 더 잦게 되구요. 정민이처럼 코감기에 자주 걸려 숨쉬는 것이 수월하지 않게 되면 자연 입맛도 떨어져 성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치료해요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호흡기를 튼튼하게 해서 면역력을 높여 주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물론 이렇게 한다고 감기에 아예 안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아이가 감기를 이겨내는 힘이 좋아지면 증상이 덜하거나 쉽게 이겨낼 수 있고 길게는 조금이라도 감기에 덜 걸리게 될 수 있답니다.
# 밥 대신 먹일 수 있는 것(!)
밥 만큼 좋은 보약은 없다고 하죠? 한약은 밥 대신 먹는 것이 아니라 정민이가 먹는 것을 더 잘 소화시키고 건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밥을 잘 안 먹는다고 다른 것으로 모자란 부분을 보충해줄 수는 없는 노릇이지요. 물론 내원하셔서 상담하신다면 정민이의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체크하여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무쪼록 정민이 감기 얼른 떨쳐버리고 무럭무럭 잘 크길 바라겠습니다.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