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23개월 아토피아가....

강동 2010.04.21 13:46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8-06-07
저희아이가 태어나서도 태열이 있었지만 피부가조금거칠고
볼에만조금 민감한편이였는데...17개월정도때 고열40도정도를
5일정도하면서 타미플루를 먹었는데 그이후로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니?
강동함소아 한의원 박외숙원장입니다.


23개월 아이가 피부가 거친편이며 팔꿈치와 무릎뒤쪽에 아토피증상이 조금있는데 점점 심해지는 것 같다고 하셨네요. 현재 해외거주 중이라 내원이 힘드시다고 하시니 생활관리 위주로 상담말씀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인 생활관리에 대해서는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목욕 후 3분이내 보습제를 잘 발라주시고, 아이가 혹 긁더라도 상처가 크게 생기지 않게 손톱을 잘 깎아주세요. 아이가 먹었을 때 피부증상이 심해지는 음식물은 가급적 섭취를 삼가하셔야 하구요, 털있는 애완동물을 키우는 것도 아토피에는 좋지 않습니다. 집안을 자주 환기 시키고 카펫이나 털이 날리는 의류, 침구류의 사용을 피하며 먼지는 털지 마시고 가급적 물걸레질을 자주 해주세요.


이런 일반생활관리는 나열하자면 끝이 없지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기전 공복 2-3시간을 지켜주시는 것과 변비가 있다면 이를 교정하여 주는 것입니다. 
밤중에는 꼭 속을 비운 상태로 수면을 취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기전에 섭취한 음식물은 소화가 불완전해져 노폐물로 체내에 남아 피부증상을 악화시키게 됩니다. 또한 피부와 장은 밀접한 관계에 있어 장기능이 나쁜 경우 아토피 등의 피부증상이 호전되기 힘들 뿐 아니라 피부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지요.


아토피라는 병명자체는 동일하다고 하더라도 아이마다 아토피의 원인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자세한 것은 내원하셔서 진료 및 상담을 통해 아이에 맞는 치료와 장기적인 관리를 통해 극복해나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만, 위에 말씀 드린 두가지만 지켜주셔도 최소한 더 이상 악화되는 것을 막으실 수 는 있으실 것입니다. 

아이가 건강하고 예쁜 피부를 가지고 잘 자라길 바라면서 상담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