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자다 심하게 울어요...제발 도와주세요..
대전
2010.04.21 20:43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9-06-23
제 딸 아이가 걱정되어 질문 드립니다.
10개월 여아로 11Kg 나갑니다. 이유식과 모유를 먹고 있습니다.
어릴때 부터 어른들 말씀으론 잘 놀란다고 하여 밤
10개월 여아로 11Kg 나갑니다. 이유식과 모유를 먹고 있습니다.
어릴때 부터 어른들 말씀으론 잘 놀란다고 하여 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대전 함소아 허제신 원장입니다.
따님이 야제증이 와서 본인은 물론 식구들도 상당히 힘들어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아이가 잠을 자지 못하고 야제증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지금처럼 상당기간동안 지속적으로 울어대는 경우라면 아기가 복통이 생겼을 가능성이 일단 의심이 됩니다.
영아산통은 복부에 통증이 지속적으로 와서 아기가 그치지 않고 계속 우는 현상으로 대개 우는 시간잉 30분을 초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 이럴때는 낮 동안에는 소화가 잘 되도록, 팔다리를 자주 맛사지 해주세요. 밤에 울어댈 때는 ① TV잡음을 들려주거나 ② 안고 거실을 거닐거나 ③ 물병에 뜨거운 물을 담고 (데지 않도록 수건을 한번 감아) 배에 대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치료는 소화기문제인경우 소화기능을 개선해주는 처방을 해주게 되고, 스트레스(놀라거나 기타 다른 문제로)로 잠을 잘 못자는 경우에는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편안하게 해주는 치료를 하는데 보통은 심장의 기를 보강해주는 치료를 합니다. 마지막으로 속열이 많거나 집이 더워서 잠을 잘 못자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환경을 개선하고 속열을 내려주는 치료를 합니다.
치료기간은 2~4 정도 소요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아기 상태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처방은 과립제나 증류한약 등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치료비는 따로 전화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집에서 좋아지겠지 기다리지만 마시고 내원해서 과연 아이가 고통스러워하는 이유가 뭔지 찾아보고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