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식욕부진인건가요?

2010.04.22 18:01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9-3-30
52cm에 2.9kg으로 태어난 우리아기 태어나 2주후부터 젖을 토하기 시작했습니다. 너무많이 토하는 날은 하루 3번 분수처럼 쏟아내기도 했습니다. 6개월 후부터 약간 좋아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수원 함소아 한의원 허광욱 원장입니다.



아이가 이유식을 잘 먹지 않는다구요.
현재 13개월이면 점차 모유나 분유에서 밥으로 주식이 옮겨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그러려면 수유하는 습관을 바꾸어야 하는데요.
야간수유는 반드시 끊어야 합니다. 그리고 주간에 하는 수유도 그 횟수를 줄여가도록 해야 합니다.
모유수유 할 것은 다하면서 이유식을 잘 안먹는 아이가 잘 먹도록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어머님이 이미 답을 알고 계시듯 수유 횟수를 줄이고 잘때 안먹이고, 적극적으로 이유식을 해야 합니다.
아이가 어렸을적부터 자주 토하고 최근에도 가끔 토하며 먹는 것이 좋지 않다면 선천적으로 소화기 기능이 약한 아이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먼저 수유 습관을 바꾸고 난 이후 상황에 따라 소화기 기능을 보강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돌이 지나면 아이들이 이전보다 많이 아프고, 잔병치레도 잦게 됩니다. 이는 선천적인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로부터 돌 지나서 돌보약을 먹이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수유습관을 바꾸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누가 대신 해주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어머님이 힘들더라도 한번은 겪고 지나가야 할 일입니다. 자꾸 뒤로 미루지 마시고 힘들더라도 실행하는 것이 나중에 아이를 위해서도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하세요.

아이가 밥도 잘 먹고 병치레도 줄어서 건강하게 커 나가길 기원하겠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