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집중 시간이 짧고 말이 늦어요

2010.04.23 22:15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7-08-25
32개월된 남아인데요.말을 아직 두단어로된 말밖에 못한답니다.세단어로 된 말을 알려줘도 둘여서 말하네요.두문장은 가끔 어쩌다 합니다.형아가 있어서 말 잘 할줄 알았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 함소아 한의원 장성희 원장입니다.

우리아이가 다른 이상은 없지만 말이 느린편이고, 집중을 잘 못해서 어머님이 걱정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어린이집 선생님께 심리상담을 권유 받으신것 같네요.

아직 아이들은 집중하기가 많이 힘들고, 특히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은 가만히 있지 못하고 이것저것 돌아다니고, 만져보고 그래서 말썽을 부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단체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집중을 잘 하지 못할때 주의력결핍장애로 진단 받기도 하는데요.

우리아이의 경우 아직 말이 늦고, 또래들과 함께 어울릴때만 집중이 잘 되지 않고, 혼자서는 집중을 잘 한다고 하니, 특별한 치료가 필요한 정도는 아닐것 같구요. 또래들과 비슷하게 말을 잘 하게 되면 아이들과 어울려서 하는 수업도 잘 따라갈수 있을것 같습니다.

말이 늦는 아이는 언어치료를 먼저 받도록 해주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아이들에 따라서 말이나 다른 발달사항이 한가지씩 느린아이들도 있습니다. 특별한 이상이 없는한 아이들 발달은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게 되어있으니 걱정하시지 마시고, 언어치료, 놀이치료와 같은 상담과정에 참여해주시는것이 좋겠네요.
ADHD(과잉행동및 주의력결핍장애)라고 해도 무조건 정신과적 치료를 요하지는 않습니다. 상담치료를 시작하시고 아이의 언어발달이 좋아지기 시작하면 집중하는데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큰 걱정은 하지 마시고, 아이가 잘 할수 있게 되도록 약간의 도움이 필요한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네요.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