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아이가 자주 아프네요

대전 2010.04.24 00:27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6-04-17
감기도 자주 걸리고 한번 감기에 걸렸다 하면, 1주 넘는건 보통이고
이번 감기의 경우엔 2주를 넘기네요
아프면서 면역력도 길러진다 좋게 생각하려 하는데
자주 아?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대전 함소아 허제신 원장입니다.


아이의 나이를 보면 아마도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단체생활을 하면서 잦은 감기나 질환에 노출이 쉽게 되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아이가 밥먹다 자주 토한다고 하셨는데, 이런 경우는 비위기능이 아주 약해서 음식을 잘 못먹는 경우도 있고, 편식이 심해서 밥을 잘 먹지 않는 아이에게 억지로라도 먹이다보니 음식에 대한 공포나 거부반응으로 토해버리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경우의 수에 따라 치료방법은 비위를 보강하거나 신장의 원기를 보강하는 쪽으로 나뉩니다.


다크서클이 심하게 있다는 것은 아이의 원기가 부족하다는 신호입니다. 몸의 기혈을 돌려주는 힘이 부족하기 때문에 눈주변의 분포하고 있는 정맥혈관의 순환이 나빠지게 되어 눈 주변이 어두워지게 되는 것인데, 이런 증상은 원기를 강화시켜주는 치료를 해주면 좋아집니다.


아이를 두번정도 한약을 먹이셨는데 크게 좋아지지는 않은 상황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좀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치료를 지속적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아이들 체력이나 면역의 고저가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아이는 한번의 약 복용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만, 몸이 많이 약한 아이라면 훨씬 더 많은 치료가 필요합니다.


아이가 계속 소화기에 기능 저하가 나타나고, 잦은 감기등으로 고생한다면 다시 한번 면역 강화를 위한 치료를 시작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면역강화는 아이 몸이 가장 힘들어지는 봄철이 좋습니다.


참고로 봄 여름기간 동안 일광욕을 충분히 시켜주는 것도 아이의 면역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