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구리
2010.04.26 11:04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8-08-27
4개월부터 어린이집을 다녔었구요.
그 때마다 감기로 통원, 폐렴으로 입원에 바쁜 나날을 보냈습니다.
어찌 알게 돼서 함소아에서 돌한약을 먹었구요. 좋아지는 것 같긴
그 때마다 감기로 통원, 폐렴으로 입원에 바쁜 나날을 보냈습니다.
어찌 알게 돼서 함소아에서 돌한약을 먹었구요. 좋아지는 것 같긴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구리함소아한의원 정의령 원장입니다.
차트를 검색해보았는데 아마 구리는 아니고 다른 함소아를 다니셨었나 봅니다. 아기가 잠시 쉬었다 다시 어린이집을 가게 되어 잦은감기로부터 어떻게 보호해야 할지 걱정이시군요.
다행히도 날씨는 조금씩 더 따뜻해지고 있고 4월초 지독한 독감과 열감기 유행도 그럭저럭 가라앉는 터라 어린이집 시작하기에는 괜찮은(?) 시기입니다. 감기가 잦은 아기들도 체질에 따라 생활요령이 약간씩 차이는 있지만 기본은 비슷합니다.
1. 따뜻한(미지근한) 물은 조금씩 자주 먹이도록 하세요. 어린이집에도 아기만의 예쁜 물병 함께 보내 수시로 마시도록 도와주세요.
2. 잠들려는 초반에는 더워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만일 그렇다면 그때는 잠시 아이가 이불없이 서늘하게 자도 괜찮습니다. 다만 잠이 깊이들어 체온이 식기 시작하면 그때가 감기 걸리기 좋은 시점이니 그때는 창가에서도 아이를 멀리 떼어놓고 외풍조심하고(특히 가을겨울얘기지요) 땀을 많이 흘렸다면 옷을 갈아입히거나 땀을 대략이라도 닦아주고 재우세요.
3. 황사나 먼지가 많을때는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고 귀가후 손발씻을때 콧속도 씻어주는게 좋습니다. 코로 식염수 한두방울씩이라도 흘려넣고 코주변을 맛사지해주어 먼지가 함께 세척되도록 해주세요.
4. 한여름에도 찬음식은 가급적 피하세요. 여름에 몸을 만들어 놓지 못하면 가을 겨울에 감기피하기는 힘듭니다. 함소아에서 하는 삼복첩 프로그램(초중말복에 내원하여 폐 덥혀주는 패치 붙이는 간단한 치료)도 참고하시고요.
5. 골고루 먹는게 면역력을 키우지요. 편식없는 아이로 키워주시고 충분한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을 섭취하도록 도와주세요.
그외 체질별로 더운음식이 좋을지 여름열을 식혀주는 음식이 좋을지는 내원하여 문의하시는게 좋겠고요, 아이가 한약을 여러번 먹었다 하니 그 결과로 올해 어린이집 적응은 무난하길 바라겠습니다.
더욱더 건강한 웃음이 넘치는 가정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안녕히계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