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홍삼...

노원 2010.04.29 13:08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1999-06-06
안녕하세요. 선생님.

5학년 딸 아이입니다.
2학년 첫 음성틱이 나와서 지켜보다가 비염이 심해지면 음성틱도 심해지는 것 같아 비염치료차
3학년 초쯤 비염관련 한?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노원 함소아 한의원 조한님 원장입니다.

틱이란 갑작스럽고 빠르고 반복적인 근육의 움직임이나 소리가 나타나는 증상으로
크게 운동틱과 음성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기적으로 일과성인지 만성인지 구분할 수 도 있고 또한 운동틱과 음성틱이 한꺼번에 1년 이상 나타나는 경우로 뚜렛증후군이 있습니다.
 
원인으로는 한가지원인으로 보지는 않구요 유전적, 심리적, 환경적 요인들이 관여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불안감은 증상을 더욱 심하게 만듭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대개의 경우 1년안에 소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크게 걱정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불편을 준다던가 혹은 놀림을 당한다던가 하는 경우에는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겠습니다.
 
틱의 진단은 다른 신체적인 문제가 없을 때 마지막으로 내려지는 진단입니다.


따님 같은 경우에는 비염 증상이 원인이 되어 음성틱으로 발전 한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는 혹시 최근 비염증상이 다시 심해지지는 않았는지 자세히 관찰해 주시는 것이 우선입니다.


복용하신 홍삼 성분이 체내에 남아서 틱을 조장했을 가능성은 없어보입니다.


열성 체질인 아이가 홍삼을 장기 복용해서 부작용이 날 경우가 일부 있을 수도 있으나 이는 극히 드문 경우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아이를 직접 진찰해 봐야 알 수 있는 일입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게시판을 통하여 문의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