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아프다고 자주 말해요..
동작
2010.04.30 08:59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0-10-23
4학년에 올라와서 자주 배가 아프다고 하고 식사도 제대로 못합니다.
며칠전 억지로 밥을 먹였는데 밤새 토해냈습니다.
아침에 잘 일어나는 편이었는데 요즘은 눈뜨는 것
며칠전 억지로 밥을 먹였는데 밤새 토해냈습니다.
아침에 잘 일어나는 편이었는데 요즘은 눈뜨는 것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동작함소아한의원 권동호원장입니다.
우리 아이가 이제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었군요. 아무래도 4학년은 3학년때보다 공부량도 많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 시기입니다.
평소 위장이 약한데다가 스트레스를 받고 체력이 달리면 더 소화가 안 되기도 하지요.
안 그러다가 밤에 소변을 보는 것도 마찬가지로 봅니다. 일종의 새학기증후군으로 볼 수 있는데요. 약한 아이들이 많이 겪을 수 있는 현상입니다.
우리 아이의 경우 소화기가 약해져 있으므로 밥을 무리해서 많이 먹이시는 것은 피해주세요. 아침은 거르지 않도록 하되 많이 먹이지는 마시고, 숭늉 같은걸로 대체해주셔도 좋습니다. 음식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준비해주시고요. 먹고 싶은 만큼만 먹이세요. 튀긴것, 찬것, 날것, 밀가루, 너무 기름진 것은 피해주세요.
평소 부모님의 사랑을 듬뿍 담아 배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아요. 손바닥을 따뜻하게 해서 배꼽을 중심으로 하여 시계방향으로 마사지해줍니다.
증상 호전이 없으면 체력을 돕고 소화기를 개선시켜주는 약을 써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향후 봄가을을 전후로 해서 새학기가 시작할 무렵에 먹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부량도 많아지고 전학도 해서 새친구도 사귀어야 되고 아무래도 아이가 심적으로 힘이 들듯합니다. 부모님이 옆에서 잘 지지해주세요. 학교 선생님과도 상담하셔서 아이의 상황에 대해 충분히 논의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