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식적 에 관한 인터넷 기사를 봤습니다

2010.04.30 13:57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7-05-21
제 딸이 현재 35개월입니다
인터넷에서 식적에 관한 기사를 봤는데 상당수 제 딸의 행동과 일치해서요
입냄새도 심하고 업드려 자는걸 좋아하고 자꾸 찬곳을 찾아다니고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광명 함소아 한의원 손지형 원장입니다. 식적에 대해 궁금하셔서 문의를 하셨네요.


우리아이의 발육상태를 보면 키가 93cm로 40.52%이고 몸무게가 15kg로 73.06%입니다. 키에 비해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편이네요. 이렇게 통통한 아이들이 식적이 더 잘 있을 수 있는데요.


자신의 위장기능보다 과한 음식물을 섭취하는 상태가 오래가거나 밀가루 음식,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해서 위장의 기능을 떨어뜨리는 상태가 오래가는 아이들에게 잘 발생합니다. 이렇게 장기적인 식적이 머무는 상태를 만성식체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주로 위장에 열이 생기기 때문에 구취가 생기고 상부로 열이 떠서 밤에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상태가 됩니다.


어머님이 적어주신 글로 보았을 때 우리아이의 경우는 만성식체증후군에 속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우선 집에서는 야채를 많이 먹이시고 밀가루음식 기름진 음식을 적게 먹이세요. 특히 우유와 같은 유제품을 적게 먹이는 것이 만성식체증후군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만성식체증후군이 심할 경우 감기가 오래가거나 알러지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소아전문한의원에서 진료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으며 치료는 한약과 피부침치료를 통해 위열과 식적을 없애는 치료를 하게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