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피부
일산
2010.05.04 21:52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10-03-31
생후 1개월된 아이를 가진 초보 엄마입니다.
생후 20일 이후부터 얼굴의 볼을 중심으로 여드름처럼 생기더니 머릿속까지 번져있는 상태입니다.
젖을 먹거나 잠듯하면서 ?
생후 20일 이후부터 얼굴의 볼을 중심으로 여드름처럼 생기더니 머릿속까지 번져있는 상태입니다.
젖을 먹거나 잠듯하면서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일산함소아 한의원 김세화입니다.
신생아 여드름은 어머님의 호르몬에 체내에서 점점 없어지는 시기인 생후 1~2개월이면 자연스럽게 좋아집니다. 생후 3개월후에도 계속된다면 신생아 여드름이 아닐 가능성도 있구요. 두피에 딱지처럼 생기는 지루성피부염은 생후 100일전후로 자연스럽게 떨어지니 너무 걱정하실건 없습니다.
소아과에서 처방 받으신 연고는 무슨 성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심할때만 바르라는 것으로 보아 스테로이드 계통이 아닌가 싶네요. 신생아에게 바르는 것은 물론 좋지 않습니다. 아이가 특별히 피부때문에 너무 힘들어 한다면 일시적으로 쓸수도 있겠지만 그정도까지는 아니라면 안쓰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시원하게 키우라는 것은 실내온도 22~24도 정도를 말하며, 잘때 땀이 뻘뻘 날 정도의 집안 온도는 좋지 않습니다.
신생아 여드름 및 지루성 피부염의 자연치유 시기는 생후 3개월정도를 말하며, 기타 아토피증상은 돌 전까지 지켜볼 수 있습니다.
얼굴은 청결하게만 유지해주시고, 너무 자주 로션을 바르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될수도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궁금하신점 있으면 다시 문의 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