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편도선이 부었다고 합니다.

2010.05.06 11:11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8-10-23
지난 4일날 38도 정도의 열이 있어 병원에 갔었는데 편도선이 부었다고 합니다.
그런후 열이 조금 있는 정도였는데 5일 새벽부터 39도 40도 가까이까지 오르락 내리락 거?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관악함소아 고우석원장입니다.


요사이 환절기라 그런지 아이들이 감기에 자주 걸리게 되고 아이에 따라 열감기가 심하거나 오래가는 경우가 많은듯합니다.
보통 열감기가 짧게는 하루 이틀에서 오래가면 4~5일정도 갈 수 있는데요, 이번에 아이는 3일정도만에 떨어졌나 보네요..


일반적으로 감기증세는 콧물, 기침, 열, 오한, 두통, 근육통 등의 증세를 동반하는데요, 아이의 체질에 따라 혹은 유행하는 감기 바이러스에 따라 증세가 특징적으로 한두가지위주로 심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몸에 열이 많은 아이들은 열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쉽게 중이염, 축농증, 폐렴등으로 옮겨가기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자주 나타나는 증세들은 또 아이가 커가는 시기에 따라 그 양상이 점점 바뀔수도 있구요.


영유아들은 보통 건강해도 일년에 6~8회, 즉 한두달에 한번정도는 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 또는 어린이집 등 단체생활을 하는 경우라면 더욱 자주 걸릴 수 있겠지요.


아이가 잘 안먹는 편이라고 했는데요, 아이의 현재 체중, 키상태를 보니 또래 평균 이상으로 잘 크고 있는듯합니다. 분유양이나 간식횟수는 조금 줄여주면서(보통, 분유,우유,요구르트 등 유제품은 다 합해서 하루 500cc이하가 적당합니다.) 하루 세끼 밥, 반찬이 위주가 되도록 해주는 등, 적절한 식습관만 만들어주시면서 조금 지켜보셔도 될듯합니다.


한방에서는 아이의 체질과 증세에 따라 돌이 지나면서 약해지는 선천적인 면역력과 오장육부의 고른 발달을 위해 보약을 먹이는 개념이 있습니다.
한번 내원하셔서 더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