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6살 여아 야뇨증이요...

목동 2010.05.10 18:46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5-05-16
6살 여아를 둔 엄마예요. 밤엔 야뇨증으로..그리고 낮엔 수시로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본다며
급하다고 1시간도 안되어서 2~3번 자주 가곤 합니다.
6살 진급하여 나타나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니

목동함소아 한의원 임경록 원장입니다.

화창한 꽃들이 피기 시작한 날입니다. 환절기, 아이 건강에 신경을 많이 써야할 시기입니다.




아이가 최근에 주간성 유뇨증 증상이 생겼는가 봅니다.




주간성 유뇨증은 여러 가지 원인 때문에 생길 수 있습니다.

심리적인 불안감이나 정신적인 퇴행, 환경의 변화, 병리적인 원인 ( 변비, 감염 )등으로 인하여 유뇨증이 생기게 됩니다.




우선은 그 원인에 찾아서 교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불편해 하는 원인이 있다면 그에 맞는 치료를 해야 합니다.




심리적인 불안감이나 소변보는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한 요실금이나 유뇨증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체력으로 아이가 힘든 부분이나 약해진 신장과 방광의 기운을 튼튼히 해서 증상을 교정해야 합니다.




일시적인 유뇨증도 있지만 한번 생긴 유뇨증이 상당히 오래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급성기 증상 이후 아이의 불안감으로 증상이 만성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야간성 유뇨증 즉 야뇨증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조금씩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가 불편해 하지 않으면서 현재 정도의 발생 빈도라면 조금 더 지켜보셔도 됩니다.




야뇨증과 주간성 유뇨증은 그 원인이 같을 수도 있지만 서로 다른 원인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같은 유뇨증 증상이지만 원인이 다를 경우 예후가 달라지며 그 치료도 달라집니다.




아이의 배뇨습관을 잘 관찰해서 아이와 함께 내원해서 자세한 상담을 받도록 하세요.




그럼 우리 아이의 증상이 빨리 호전되기를 바라면서 이만 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