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무릎으로만 앉네요..

잠실 2010.05.11 10:07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9-8-30
8개월조금넘은 남자아기인데요.
스는걸 다른개월수아입다 좀 빨랐어요.
앉는거보다 서서 움직이려고만 하구요.
근데 앉는것을 자꾸 무릎으로만 앉네요.병원에서는 골반?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잠실 함소아의 박은화 원장입니다.

아이가 무릎으로 앉는다고 말씀하셨는데요. 무릎을 구부리고 앉는다는 말씀이시지요?

무릎을 굽히고 양 발이 바깥으로 가게 앉는 것을 편하게 느끼고 늘 같은 방식으로 앉는 아이들이 있는데요. 이 자세는 무릎 뿐 아니라 고관절의 성장에도 방해를 줄 수 있는 자세이므로 일찍 교정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머님께서 자연스럽게 아이가 다리를 펴고 앉을 수 있도록 자세를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겠지만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으므로 바른 자세로 앉을 수 있는 영유아용 의자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바닥에 앉을 기회가 줄어들고 의자를 사용하는 빈도가 늘어나면서 잘 못 된 자세로 앉는 습관도 서서히 개선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나이의 아이들이 자면서 몸부림을 치거나 방을 휘젓는다고 해도 깊은 잠을 잘 잘 수 있다면 걱정하실 필요 없으실 듯 하구요.

 유치는 조금 늦게 나오는 아이들도 많으니 너무 걱정 마세요. 돌 때가 되어서야 첫 유치가 나오는 경우도 있답니다. 치아의 발육이 너무 늦고 성장 발달이 더딘 아이들의 경우 한방에서는 ‘치지’ 라고 하여 선천적으로 태어난 기운이 허약한 아이로 보고 어려서부터 아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성장 발달을 돕는 치료를 하기도 하는데요. 아이의 현재 키는 45.7% 체중은 100%로 잘 자라고 있으므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세요. 잘 지켜보시고 돌이 지나서도 유치가 나지 않고 성장 속도가 점점 떨어지는 경우에는 일찍 가까운 함소아를 방문하셔서 상담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만 2세 반까지는 1차 급성장기로 일생중 성장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중 하나이니까요.

 답변에 만족하셨기를 바랍니다. 건강한 5월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