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흉터가 생겼어요!
전주
2010.05.13 08:45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8-06-05
안녕하세요 23개월 남아를 둔 엄마입니다.
저희 아이는 3개월 전부터 어린이집에 다니기 시작했는데.. 어린이 집이 새아파트라 그런지 아니면 단체생활로 인해서 인지 피?
저희 아이는 3개월 전부터 어린이집에 다니기 시작했는데.. 어린이 집이 새아파트라 그런지 아니면 단체생활로 인해서 인지 피?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전주 함소아 한의원 박은교 원장입니다.
아이가 단체생활을 하면서부터 피부질환 및 감기 증상이 자주 생기는거 같다고 하셨네요..
일단 피부 증상은 눈으로 보기 전에는 정확하게 말씀 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는 것을
양해드립니다.
다리와 배부분이 부분적으로 거칠고 그 부위에 작은 딱쟁이가 생겼다고 하셨습니다.
아이가 알레르기 소인이 있는 아이라면 지금 보여지는 피부증상은 아토피로 보여집니다.
아토피는 알레르기 질환으로 보통은 신생아때 태열이 있었던 아이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태열이 없었더라고 알레르기 소인이 있었던 아이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음식을 먹었다든지 환경변화 즉 새아파트로 이사했다거나 어린이 집을 다니거나 계절변화나 발열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작은 딱쟁이는 아이가 가려워서 지속적으로 긁어서 상처가 생긴 것으로 보여집니다만 자세한 것을 내원하셔서 피부 상태를 점검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이가 어린이집을 다니면서부터 감기가 반복되지요?
아이는 현재 단체생활 증후군으로 보여집니다. 단체생활을 하게 되면 아이들과 신나게 놀다보니 체력소모가 많고, 아이들 및 선생님과의 관계, 어머니와 떨어지는데 대한 스트레스에다, 자주 감염원에 접촉되기때문에 감기, 비염등 호흡기 질환에 쉽게 노출됩니다.
잦은 감기는 성장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감기를 자주 걸리는 아이들은 면역력을 보강시키는 한약을 복용하게 해주는것이 바람직합니다. 한약은 생약성분이므로 항생제나 해열제등을 사용해서 생기는 부작용이 없이 증상을 치료하고 체질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이렇게 치료를 하게 되면 어린이집 이나 유치원을 다니며 단체생활을 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변이 되셨나요?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