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염려됩니다!

일산 2010.05.14 10:22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10-01-01
아이가 유치원에 다닌지 2개월여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달말에 가족 여행을 다녀온 후 아직 피곤해서인지 요며칠 아침에 유치원엘 가지 않겠다고 합니다. 자꾸 졸리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일산함소아 한의원 김세화입니다.


아이가 유치원 다니면서부터 감기도 자주 걸리고 요즘 피로감도 더 심한가보네요. 코감기가 반복해서 걸리다보면 비염으로 갈 확률이 높습니다. 부모님이 비염이 있는 경우는 확률이 더 올라가구요.


아이가 아무래도 단체생활을 하면서 심적으로나 체력적으로 힘들다보니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상태인것 같습니다. 몸의 기운이 잘 돌고, 감기가 와도 스스로 이겨낼만큼 기운이 세지 않으면 감기가 반복해서 걸리고, 또 오래가게 됩니다. 웬만하면 양약을 쓰지않고 감기를 이겨낼수 있어야 그후에 면역력도 부쩍 자라게 되니까요. 단체생활을 시작할때 체력과 호흡기면역력을 보강하는 한약을 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성장발달에 따른 성호르몬에 대해서는 아직 걱정하기는 좀 이른 부분입니다. 만 4세가 지난 아이들을 대상으로 저희 한의원에서 성장판검사를 하므로, 이때 뼈사진을 찍어보시면 뼈나이와 성장속도 등을 유추 가능합니다.


요즘 일교차도 커서 감기걸리는 아이들이 많은데, 우리 아이도 건강하게 잘지내길 바랄께요. 어머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