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토하고 아이가 작아요.
강동
2010.05.24 13:45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8-04-14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드립니다.<br>지금까지 양병원에 문의하면서 고민만 했는데<br>조만간 한번 내원해서 진료를 받아보고 싶습니다.<br><br>저희 아가는 25개월된 사내?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강동함소아한의원 이현희원장입니다.
25개월 된 아이의 잦은 구토, 잦은 감기, 성장부진으로 걱정이 많으시군요.
적어주신 아이의 상태로 보아 아이는 소화기가 약하게 타고난 아이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감기에 걸리거나 힘들면 소화기능이 떨어져 잘 토하고 잘 안 먹게 되는 경우입니다.
또 단체생활을 하면서 감기도 자주 걸리고 중이염 등이 합병되고 있으니 호흡기도 약해진 상태로 보입니다. 단체생활을 하게 되면 정서적으로나 육체척으로 힘들어지기 때문에 또 자주 감염원에 접촉이 되기 때문에 감기를 전보다 자주 앓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기에 자주 걸리게 되면 기혈이 더욱 부족해져서 감기가 오래가게 되고, 비염, 축농증, 중이염 등 합병증으로 가는 경우도 많게 됩니다. 그렇게 오래 앓다보면 기혈은 더욱 떨어져 저항력도 감소되고 체력적으로 힘이 들게 되므로 신체전반적인 기능들이 떨어지는데 특히 소화기의 기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소화 기능이 약하여 소화흡수를 잘 못하거나, 감기 같은 잔병치레를 자주 한다거나, 식욕 부진 등이 있게 되면 성장이 부진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소화기와 폐호흡기의 기운을 보강하고 면역력과 저항력을 강화하여 소화기와 호흡기를 튼튼하게 하고 호흡기 질환으로부터 예방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는 현재 부족해진 기혈을 보충해주는 치료가 필요한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에 새로 다니게 되었다면 더욱더 부족해진 체력을 보강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원해주시면 아이에 맞게 더욱 자세하고 정확한 상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가 항상 건강하게 무럭무럭 잘 자라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