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이염이자주와요.
구미
2010.05.25 22:44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7-06-02
저희 아이는 콧물을 달고 삽니다..그래서인지 감기만 걸리면 중이염이 오는 것 같아요..지금까지는 심하지는 않았는데 오늘은 병원에 갔더니 좀 심한 상태라고 하네요..약?
답변내용
안녕하셔요 구미 함소아 한의원 최우진 원장입니다.
중이염으로 인해 병원에서 수술을 고려해보라고 하셔서 상담글 올려주셨네요.
일단 중이염이 오래된 경우 통증이 너무 심한 경우 양방에서는 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일률적으로 이야기 하기 힘든 부분이 있지만 대체로 중이염은 이관의 구조가 좋고 면역력이 있다면 감기 후에 자연경과로 나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한약으로 면역력을 올려 주어야 하고 필요하다면 한방 치료약으로 나을 병입니다.
혹시 비염이나 축농증 같은 기저질환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것이 기본적으로 깔려 있다면 그것을 해결해주어야 근본적으로 치료됩니다.
귀라서 걱정이 많으실 줄 알지만 40개월 이하 아동에게 구조적으로 자주 빈발하는 것이 중이염입니다. 조물주가 걸리기도 쉽지만 낫기도 쉬운 구조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런 중이염에 일대일로 그리고 즉각적으로 항생제를 사용할 이유는 없습니다. 오히려 만성중이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고열이 나지 않으면 꼭 필요할 경우 항생제를 쓰지만 그렇지 않다면 한약으로 충분히 해결될 수 있습니다.
코감기나 비염 축농증이 낫도록 도와주면 자연스럽게 낫는게 중이염이니까요.
문경에서 통원치료를 하시더라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만성인 경우라면 자주 와서 볼 필요는 없으니까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