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너무 싫어해요
2010.05.26 22:01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6-02-22
저희 아들은 어린이 집 담임 선생님이 제일 싫데요 .밥을 많이 줘서... 태어 날때 미숙아로 1.98로 태어 나서 그런지 먹는 양이 적더니 지금 까지도...과자나 다른 걸 많이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 함소아 한의원 장성희 원장입니다.
우리아이가 만 4세가 넘었는데도 아직도 밥도 잘 안먹고 키와 체중도 또래아이들중에서 가장 작은편에 속하고 있어요.
밥뿐만 아니라 과자도 잘 안먹고 있어서 어머님이 속상하실것 같네요.
아이들이 밥을 잘 안먹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우리아이의 경우는 이유식을 시작하기 전부터도 잘 먹지 않았을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태어나면 위장의 크기는 어른의 1/15로 매우 작은 편인데요. 음식을 먹으면서 위장이 움직이고 단련을 하면서 비위기능이 좋아져야 하는데, 이렇게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은 위장이 단련될 기회를 놓치게 되면서 모든 음식을 잘 먹지 않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비위기능이 약하여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을 단번에 잘 먹게 하기는 쉬운일이 아니랍니다. 어른들이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도 6개월 이상 트레이닝을 하는것처럼 우리아이도 꾸준히 잘 먹도록 위장기능을 길러주고, 잘 먹도록 도와주셔야 합니다.
아이가 자라면서 조금씩 더 먹게 될수도 있지만, 성장기의 아이들이 잘 먹지 않으면 성장부진, 면역력 저하로 튼튼하게 자라기가 힘들게 됩니다.
우리아이의 경우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소량 먹는 음식을 전부 활동으로 소진하면 성장을 할수 있는 여력이 부족해질수밖에 없습니다.
아이의 비위기능을 길러주도록 도와줄 탕약 치료와 함께 간단한 침, 뜸, 부항 치료등 아이에 맞는 치료방법을 찾아서 함께 치료해주실수 있습니다.
집에서는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이 있다면 당분간 편식을 하게 되더라도 한숟갈이라도 더 먹게 하셔서 뱃골을 키우도록 노력해주세요. 일정한 시간을 정해서 반드시 밥상앞에 앉아서 밥 먹는 습관을 길러주시는것도 중요합니다.
내원하시면 아이의 상태를 살펴보고 더 자세히 상담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