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이네요~
노원
2010.06.01 23:05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7-12-09
아이 9개월때 장염으로 한번 고생했고 대장균에 의한<br>요로감염도 한번 걸렸었는데 그 이후로는 크게 아프거나 한 적없구요.<br>아기 때부터 지금까지 약 4번정도 아이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노원 함소아 조한님 원장입니다.
아이가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계속 감기에 걸리고 전반적인 체력과 면역력까지 떨어져서 어머님 마음이 정말 많이 아프실듯 합니다.
아이들이 단체생활을 하게되면 대개 정서적인 스트레스와 체력의 부족, 감염경로의 증가등으로 인해서 잦은 감기를 걸리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만 그 과정에서 아이가 힘들어하지 않고, 성장에 악영향이 가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도 반드시 해주셔야 할 일입니다.
현재 아이의 증상을 보면 단순한 호홉기면역력의 저하로 인한 잦은 감기뿐만 아니라 잦은 감기로 인해서 열이 지나치게 위로만 올라가 전체적인 순환을 떨어뜨린 것 같습니다.
단체생활 증후군 프로그램이라고 이야기 하긴 하나 실제로는 아이 하나 하나에 맞춰서 치료 및 처방이 나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침치료및 호홉기치료와 한약 처방등이 병행되게 됩니다.
일반적인 호홉기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경우에는 보통 1~2개월정도가 소요되나 소화기등 다른 문제까지 있는 경우에는 치료기간이 좀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초기의 증상완화및 균형을 잡아주는 처방의 경우에는 15~20만원정도이며, 이후 면역력 보강의 경우에는 25~40까지 소요됩니다.
정확한 치료기간 및 치료비용은 직접 진찰해 보고 나서야 나올 수 있을듯 합니다.
보험은 어머님께서 가입하신 보험내용에 따라 적용이 다르게 됩니다.
한약 자체도 물론 아이 몸에 부담이 갈 수도 있습니다만 양약에 비해서는 그 부작용은 극히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양약이나 항생제를 지금 현재의 나이에 계속 먹이시는 것보다 적절한 한약 복용을 통해서 양약을 먹는 횟수를 줄이는 것이 아이의 성장이나 이후를 위해서 가장 좋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게시판을 통하여 문의하여 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