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와 생식기 부분을 긁어요
2010.06.03 10:12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9-9-16
지금 만 8개월 넘었고, 이유식도 잘 먹고 있습니다. 이유식은 쇠고기, 닭고기, 야채만 주고 있고, 간식으로 고구마, 사과, 바나나, 과자 조금 주고 있습니다.
한달 전?
한달 전?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부천 함소아 한의원 원장 박주연입니다.
위의 사진을 본 결과 발진 양상, 두드러기 양상으로 보여집니다.
이렇게 발진이 나타나면 아기가 소양감이 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드시는 것 중에 과자는 중지해 주세요
아무리 애기 과자라고 해도 인스턴트 식품에 가깝고 밀가루나 첨가물이 들어 가므로 현재 같은 피부 반응에 좋지 않습니다.
그 이외에 피부 반응이 잘 나타나는 음식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공식품(색소나 방부제가 들은 것들, 아이스크림 등) 곰탕, 면류, 튀김, 계란 흰자, 등푸른 생선 갑각류 새우 조개 오징어 낙지 견과류 메밀 토마토 딸기 등이 있습니다.
만약, 어머님께서 수유 중이시라면 상기 음식들은 주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연고 중에 스테로이드 제제와 같은 것은 주의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시적으로 좋아 지는 듯 하다가더 점점 더 증상이 심해 지는 것을 보시게 되실 것입니다.
소양감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고 지금처럼 알레르기로 과민한 반응 시에 소아의 성장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한의한 적으로는 폐에 열이 많아서 피부족이 발진이 주로 마타나는 경우.,
소화기계의 문제로 노폐물이 잘 배설이 되지 않아서 노폐물이 피부에 남아서 발진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경우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진단은 내원 후 상담을 통해서 가능 하실거라 여겨집니다.
피부는 보이는 곳이라서 신경을 쓰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피부에서의 반응은 다른 장부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이야기해 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장부의 열순환을 상태 성장의 상태들을 내원하셔서 검진 받아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안녕히 계세요
추신, 소양감이 심해서 손이 자주 가게 되면 요도 감염과 같은 2차성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손에 닿지 않게 해주시길 권해 드립니다.
진무르는 등의 증상이 생겨도 감염등의 우려가 생기므로 안긁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저귀를 자주 열어 놓으셔서 기저귀로 인해 소통이 안되서 오는 문제를 막아 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