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의사선생님의 표현 그대로-갈데까지 간 중이염이래요...

2010.06.03 20:53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8-05-26
안녕하세요. 원종동 동네 이비인후과에서 갈데까지 간 중이염이라며
치료중입니다.어린이집을 3월달 부터 다녔는데 계속 감기로 인해
소아과를 다녔습니다. 한달 전에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부천 함소아 김경민 원장입니다.




우리 아이가 중이염이 자주 걸려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보통 중이염은 귀에 물이 차서 오는 중이염 즉 삼출성 중이염이 가장 많은데, 우리 아이도 귀에 물이 차서 빠지지 않는 경우로 보입니다. 귀에 물이 차게 되면 사실 며칠 내버려두면 흔히 마르지만 코감기가 낮질 않고 계속 코가 이강으로 유입되면 이강에 고인 물이 마를새 없이 계속 고이게 됩니다. 흔히 이런 아이들이 이빈후과에 두달~세달 계속 중이염으로 비염치료를 같이 병행하게 됩니다. 항생제 계통으로 콧물을 말리는 약을 써서 귀에 더 이상 물이 차지 않게 도와주는데, 이런 치료도 통하지 않는 경우에는 아이가 코감기가 잘 걸리지 않게 호흡기쪽의 면역을 도와주는 치료도 필요하게 됩니다.




감기는 보통 가장 약한 부분을 쫓아서 들어오는데요. 목이 약한 아이들은 목이 잘 붓고 열이 잘 나고, 기관지가 약한 아이들은 기침을 많이 합니다. 어머님의 아이의 경우 코감기에 자주 걸리는 것으로 보아 코로 기운이 잘 가지 못해서 약해져 있는 것 같습니다. 보다 근본적으로 폐와 기관지의 면역을 보강하면서 중이염치료를 병행하시는 편이 좋아보입니다.




거리가 멀지 않으시다면 가까운 시일내에 내원하시어 상담 받으시고 보다 정확한 진료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우리 아이가 하루 빨리 중이염 없이 건강하게 이번 여름 잘나길 기원하며 이만 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