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소리를 합니다.
2010.06.09 11:51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1 2005-09-01
안녕하세요. 첫째아들이 밤에 잠만 자면 일어나서 헛소리를 하면서 부모로서 깜짝 놀랄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밥을 잘 먹지를 안해요. 아이에게 무슨 병이 있는 것 아닐까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광주 함소아 한의원 장성희 원장입니다.
우리아이가 밤에 자다 일어나서 헛소리를 하고 평소 밥도 잘 먹지 않아서 걱정이 되셔서 문의를 주셨네요.
아버님이 올려주신 내용을 보면 우리아이는 같은 4세 9개월 된 아이들을 기준으로 키는 약간 작은 편이고, 체중은 많이 나가고 있습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는 아이들은 밥을 잘 먹지 않더라도 밥 대신 다른 음식을 먹거나, 편식이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밤에 잠을 깊에 자지못하고 잠에서 쉽게 깨는 경우는 아이가 속열이 많아서 밤에 안정을 취하기 힘들어서 깨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증상은 아이가 어렸을때부터 수면에 문제가 있었는지, 아니면 증상이 최근에 시작되었는지, 특히 밥을 잘 안먹는 증상도 같이 나타난것은 아닌지 좀더 정확한 진찰이 필요합니다.
특히 밤에 일어나서 말을 하거나 돌아다닌것을 아침에 잘 기억을 못하는 경우를 야경증이라고 하는데, 우리아이의 경우도 이런경우에 해당될수도 있습니다. 다만, 증상이 일시적인것이라면 최근에 어떤 원인으로 이런증상이 나타났는지 확인하고 해결을 해주셔야 증상이 좋아질수 있답니다.
아이들은 성장기이기 때문에 몸안에 잠재된 에너지가 많아서 속열로 인한 증상들이 쉽게 일어납니다. 크게 걱정마시고, 우선은 내원하셔서 아이의 건강상태를 진찰을 받아보시고, 좀더 자세한 상담을 받도록 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밤에 깊게 잠을 자지 못하는 우리아이를 위하여, 밤에는 TV를 많이 보지 않게 해주시고, 저녁 8시이후는 집안을 조용한 분위기로 만들어주세요.
아이가 흥분상태로 잠자리에 들게 되면 이런증상은 더욱 심해집니다.
그리고 잠들기전 2~3시간전에는 물 이외의 음식을 먹지 않는 습관이 속열을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운 날씨로 인해 아이들 배탈증상과 두드러기 증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름철 건강관리에 유의해주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