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온병/조금만 뛰어놀아도 머릿속에 땀이 송글송글..

2010.06.09 16:54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8-12-23
안녕하세요..저희아이는 18개월된 남아입니다.
가만히 앉아서 노는 성격은 아니지만 조금만 움직여도 머릿속에 땀이 송글송글 맺히고 머리가 푹젓어서 수건으로 항상 닦아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서대문 함소아 한의원 이선령 원장입니다.




현재 아이의 성장상태부터 말씀드리면 가장 작은 친구가 1번이고 가장 큰 친구를 100번이라고 했을 때에 아이의 키는 100번이고, 몸무게는 85번 정도 되는 상태입니다. 성장상태는 키와 몸무게 모두 평균이상으로 좋은 편입니다.




아이가 혹시 최근 어린이집이나 단체생활을 시작하지 않았나요?

아이가 일찍 어린이집을 시작하다 보면 감기에 자주 노출되고, 활동이 많아 이것 자체가 잦은 감기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아니면 최근 생긴 증상이 아니고, 항상 그래왔던 건가요?




그렇다면 아이가 열이 많아서 이것 자체가 호흡기에 부담이 되어 감기를 잦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땀의 종류도 많습니다. 기운이 허약하여서 나는 땀이 있고, 열이 너무 많이 차서 나는 땀이 있습니다. 만약 열이 차서 땀이 많고, 감기가 잦다면 이를 보완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가까운 소아전문한의원에서 온병을 치료하고, 호흡기를 보강하는 작업을 하면 이번 여름, 그리고 다가올 가을까지도 아이가 건강하게 지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너무 이른 나이에 항생제나 양약을 오래쓰는 것은 아이의 면역력을 해치고, 호흡기 점막을 약하게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되도록 덜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상담의 한계가 있습니다. 아이와 직접 대면하고 이야기하는 것이 제일 정확하겠지요. 여름에 땀이 많은 아이이니 땀띠 조심하시고, 약간 시원하게 키워주십시오.




문의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전화주시거나,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