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땀도 많이 흘리고 콧물 기침감기에 잘 걸려요..

2010.06.09 17:05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06-07-21
유난히 목에 땀을 많이 흘려요.. 더위를 잘 타는것보다는 몸에 열이 많은것 같기도 해여...
쌀쌀하다 싶어야 좀 시원하게 느끼지나봐여.. 얼마전까지도 조금 쌀쌀한 바람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님 부천 함소아 한의원 원장 박주연입니다.


애기가 땀을 많이 흘리고 더위를 잘타고 감기에 자주 걸리는 상황이시라고요


현재 애기를 보지 않고 진단을 내리기는 어렵지만,
상담글로 유추해 봤을 때
폐열이 많은 애기로 볼 수 있을 거라 여겨집니다.


폐에 열이 많은 아기는 코에 염증이 자주 생겨서 콧물이 나고 기침 나는 등의 감기 증상이 자주 생기게 됩니다. 편도가 부어서 열이 나는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열이 많은 아기의 경우는


전반적인 소화기의 상태, 호흡기 면연력 저하의 상태, 장부 균형의 상태, 체질의 상태에 대해서 전반적인 상태를 평가 받아 보시고 진료 받아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생활에서 지켜 주실 것은


1. 실내 온도를 낮추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0~25도 정도가 좋습니다.


그리고 얇은 이불을 덮이시거나 얇지만 약간 긴 팔 긴바지를 입히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실내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 에어콘을 쐬이시거나 선풍기 바람을 이용 하실 때 


피부나 살에 직접 바람을 쐬시는 것은 주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 환경은 서늘하게 하시고 대신에 피부나 살에 바람을 직접 안쐬어 주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2. 땀이 많이 나시게 하면 속옷이나 옷을 자주 갈아 입혀서 젓은 상태로 있는 걸을 막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애기가 감기에 걸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외출 후에는 손발을 씻으셔서 감염원의 노출도 최대한 줄여 주세요


4. 새벽 냉기를 피해주세요
취짐이 들기 처음에는 애기가 찬곳을 찾아 다니느냐 창가나 방바닥과 같은 곳에서 수면을 취하게 되실 수 있습니다. 더운곳에서의 수면을 힘들어 할 수 있으므로 잠이 드는 초반에는 방 공기가 시원하게 주무 시더라고 잠이 든 이후에는 창문을 닫는 등의 노력으로 찬바람을 직접 쐬는 것을 막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참은식, 인스턴트 식품, 아이스 크림등은 주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가 조금 씩 더워지는 초여름입니다.
그래도 아직은 일교차가 있으니 감기 조심하세요 ^^


안녕히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