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이 많아서...
구리
2010.06.09 18:36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9-07-29
제가 워낙 땀이 많이 나는 편입니다. 아빠도 더위를 잘 못참는편이고요
그래서인지 울 공주가 땀이 많네요.. 첫애들은 안그랬는데...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삐질삐질~선풍
그래서인지 울 공주가 땀이 많네요.. 첫애들은 안그랬는데...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삐질삐질~선풍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구리함소아한의원 정의령원장입니다.
여름은 이제 시작인데 땀많고 더위 타는 아이들이 걱정입니다. 아기들은 본래도 성인보다 열이 많아 여름이면 땀띠등 더위로 인한 질환이 생기게 마련이지요. 땀으로 인한 땀 알레르기가 있는 아이들도 있고 체온이 오르면 두드러기양처럼 전신에 발진이 돋는 경우도 있습니다.
열은 잘 순환만 되면 괜찮습니다만 뭉치고 울체되면 각종 다양한 불편한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아직 10개월 아가인만큼 미리 열내리는 한약등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돌이후 첫돌보양을 진행하면서 아이의 체질에 따라 열을 고려하여 처방하면 되겠지요. 어떤 약재를 사용하게 될지는 그때 진료에 달린 것입니다. 도라지는 가래삭히는데 도움이 되고 배는 기관지를 촉촉하게 해주는데 좋습니다. 둘다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만 간혹 알러지를 가질 수는 있겠지요. 일단은 먹이셔도 됩니다만 가래가 없는 경우는 도라지 과용은 조심하세요.
속눈썹 생김새도 닮는게 부모 자식입니다. 체질이 비슷한것도 당연하지요. 더운 여름 어른들도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항상 건강한 가정되시길 바랍니다. 안녕히계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