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마이페이지
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매일 같이 잠을 못자는 아이

2010.06.10 08:56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10-3-9
8이제 갓 100일 된 남자 아기 입니다
밤잠은 고사하고 낮에도 잠을 못자요
칭얼대는건 기본이고 분유 수유를 하는데 실컷 먹고나서는
개워내고 또 먹고 반복적이에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포항함소아의 유제희 원장입니다.
우리아이가 잠도 잘 못자고 먹는 것도 좀 문제가 있어서 문의해 주셨네요.


보통 2개월에는 5시간 4개월에는 7시간 5개월에는 9시간 밤에 깨지 않고 잘 잘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소화기가 약한 아이라던지 속열이 많은 아이의 경우 건강한 수면습관을 갖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갓 100일된 아이라면 한번 수유하는 양을 늘려 뱃고래를 키워주는 시기기는 하지만
 너무 많이 먹게되면 식도와 위장이 만나는 유문부가 아직 약하기 때문에 개워 낼 수가 있습니다.
 개워낸 후 바로 먹이시지 마시고 1~2시간 후에 다시 수유를 하시고 수유 하실 때에는 절대 뉘어서 하지 마세요.
수유 후 등을 쓸어내려 주시고 안은 상태에서 20분정도 있다가 뉘어주시기 바랍니다. 수유 간격도 조금씩 들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소화기가 편해져야 수면도 좋아집니다.
또한 이불을 덮어주어도 금새 차내곤 한다면 집안 온도가 너무 높을 수도 있습니다.
실내온도가 너무 높으면 숙면에도 방해가 됩니다.아이들은 체온조절중추가 아직은 미숙하기 때문에 실내온도가 높게 되면 체온역시 금방 오르고 신체 대사속도도 빨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면과 소화기가 좋지 않다면 가까운 한의원에서 야제에 좋은 침치료를 병행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자석침과 레이저침으로 아이의 소화기와 기혈순환이 원활해 진다면 수면이 좋아지고 이로인하여  성장과 뇌세포발달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네요. 열대야가 오기전에 우리아이의 수면이 훨씬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